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지난 29일(목)에 본교 한라관에서 ‘2025년 산학협력프로젝트 참여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0개 기업 관계자와 참여팀(교수 및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는 2025년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목적, 참여 방식, 운영 방법, 예산 사용 기준 등을 사전에 공유하여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학교와 기업 간 다자간 협약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행정 절차 안내 및 예산 사용 기준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참여기업과 교수, 학생 간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향후 원활한 협업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한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서현곤 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산학협력의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체계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이루고, 나아가 참여 학생들이 인턴십 등 실질적인 기회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라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온라인 기사
[2025. 05. 29, 베리타스알파]한라대 '2025년 산학협력프로젝트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2025. 05. 29,강원도민일보]한라대, 산학협력프로젝트 참여기업 설명회
[2025. 05. 29, 뉴시스] 한라대, '산학협력프로젝트 '참여기업 설명회...예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