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서현곤)은 지난 16일(수) 육군 제36보병사단과 AI 과학기술 강군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사단 대회의실에서 한라대학교 김응권 총장, 제36보병사단의 하헌철 사단장, 한라대학교 서현곤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學-軍 간의 상호 협력 및 교류 강화를 통해 전문 지식을 활용한 AIㆍSW 교육 지원, 공동 연구 및 자문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라대학교는 제36보병사단 간부 대상의 인공지능 온ㆍ오프라인 교육 제공과 장병의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 및 SW 자격증 활동 등의 동아리 활동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라대학교 김응권 총장은 “한라대학교는 지속적으로 기술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국군 장병에게 SW 관련 자기개발 및 실무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환경에 적합한 전술적 운용 능력을 갖추는 것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대학교는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비SW 전공자를 위한 AIㆍSW 교육 지원 등 SW 가치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온라인 기사 링크 : [2024.10. 21.] 한라대학교, 육군 제36보병사단과 AIㆍSW 교육 업무협약 체결
[2024.10.17.베리타스알파]한라대, 육군 제36보병사단과 AIㆍSW 교육 업무협약 체결